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59. 계 9장의 결박한 네 천사

▶ 한기총의 증거

“유브라데 지역의 네 나라다. 유럽연합에 속한 4대 강국의 지도자다. 터키 이란 이라크 시리아다.”
- 장로교 김○○ 목사 저서 ‘요한계시록 강해설교(2014)’ 중
- 장로교 김○○ 목사 ‘요한계시록강해(2012)’ 중
- 장로교 이○○ 목사 ‘한 권으로 배우는 요한계시록 강해(2012)’ 중

계시록 9장 14절의 네 천사들은 이스라엘을 차례로 지배했던 바빌로니아 제국, 페르시아 제국, 그리스 제국, 로마 제국의 왕들로 해석될 수 있다.

‘유프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란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5개국의 지도자들이다. 영국, 프랑스는 유럽연합에 속해 있기에 성경에서는 ‘네 천사’ 곧 4개국의 지도자로 본 것이다.

유브라데 전쟁은 이스라엘과 중동을 중심하여 터키, 이란, 이라크, 시리아 쪽으로서 3차 대전이 될 것이다. 네 천사는 보편적으로 유브라데 지역의 네 나라를 말한다. 그들이 인류의 3분의 1을 죽일 권세를 받았지만 하나님의 정하신 그 해, 그 달, 그 날, 그 시간이 되기 전에는 할 수 없다는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범죄로 옥에 갇힌 네 천사이다”

문자적으로만 보아도 네 천사는 네 나라가 될 수 없다. 요한계시록은 주 재림 때 이룰 예언이다. 이를 과거 역사 속의 국가로 말하는 것은 때를 구분하지 못하는 처사이다. 또한 네 천사를 현존하는 나라 중 4대 강국이라 하며 이 나라 저 나라로 추측하여 서로 다르게 가르친다면, 성도들은 어떤 말을 믿고 신앙해야 하는가? 유브라데 강에 결박된 네 천사는(계 9:14) ‘범죄로 옥에 갇힌 네 천사’이다(유 1:6, 벧후 2:4).

유브라데에 결박했다는 것은 창세 때 에덴동산에 흐르던 진리의 강 유브라데 강물이 아담의 배도로 비진리의 강물이 된 사건을 빙자한 것으로(호 12:10, 계 11:8), 계시록 성취 때의 유브라데는 용에게 속한 멸망자들의 조직체를 비유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범죄한 네 천사와 거짓 목자의 조직체를 배도한 선민을 멸망시키는 심판의 도구로 출현시키신 것이다. 이는 육이 아닌 영이 죽는 영적 심판의 사건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