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민주당, 조속한 인선 협조 요청… 한국당, 비토론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2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된 가운데 여야가 적격, 부적격 여부를 놓고 설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김 후보자가 자신에 대한 의혹을 허심탄회하게 소명했다며 야당에 조속한 인선 협조를 요청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김 후보자가 그동안의 폭로성 의혹에 대해 인사청문회 자리에서 충분히 해명하고 엄격한 검증을 통해 국정수행 능력과 자질이 확인된 만큼, 조속한 인선에 여야는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후보자의 도덕성 검증에 주력했던 야당을 겨냥해 “야당은 인사청문회 전에 ‘의혹 부풀리기’로 정치쟁점으로 몰고 가거나, ‘부적격’ 낙인을 찍고 인사청문회에 임해서는 안 된다”면서 “인사청문회를 통해 충분히 해명된 ‘의혹’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미비한 부분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합리적 소명을 요구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반면 야당은 도덕성 흠결을 주장하면서 비토론을 펴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김 후보자에게 제기된 대치동 은마아파트 위장전입, 논문 자기 표절, 다운계약서 작성 의혹 등을 거론하면서 “김 후보자는 그 동안 ‘재벌 저격수’로 불리면서 대기업의 불공정 관행을 비판해 왔다. 남을 비판하는 데는 앞장서 왔던 인물이 정작 뒤에서는 자신과 가족의 욕심을 채우기 위한 온갖 질 낮은 행위를 일삼아 온 것으로 보인다”며 날을 세웠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정권초기 무리해서 김 후보자를 공정위 수장에 앉힐 생각 말고, 지금이라도 지명을 철회하라”며 “김 후보자가 위원장이 된다면 불공정 행위를 바로잡아야 할 공정위의 영(令)이 설 리가 없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