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당한 징계, 재발 방지 촉구

[천지일보=차은경 기자] 감신대 학생들이 이규학 이사장직무대행의 퇴진을 요구하며 단식에 돌입한 데 이어 교수 성폭력사건에 대해 징계과정과 결과를 공개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30일 ‘성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한 대책위원회(피대위)’는 감신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재판중인 감신대 S교수 성폭력사건과 관련해 “명확한 진상규명과 합당한 징계, 재발 방지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후속조치의 책임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문에 따르면 S교수는 성폭력 사건이 밝혀지기 전과 후에 많은 여학생에게 직간접적인 피해를 끼쳤다. S교수는 피해자 A를 가해자로 둔갑시켰고, B와 C에게 학기 중 매일 같이 성희롱 메세지를 보냈다. 피대위는 이가 “학교가 사건에 대한 판단을 중지한 채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피대위는 ▲학내 성폭력 근절을 위한 전담기구를 마련하고 관련 규정을 제정할 것 ▲독립적이고 비밀 보장이 가능한 성폭력 상담소를 설치하고 외부 전문가를 배치할 것 ▲징계 과정과 결과를 소상히 밝힐 것 등을 촉구했다.

기자회견 중 채수지 소장(기독교여성상담소)은 피해자 지원을 위한 연대발언자로 나섰다. 채 소장은 “남성중심의 교회와 신학이 휘두르는 상징폭력에 의해 스스로의 내면에서부터 억압당하고, 억울해도 저항할 수 없었던 피해자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듣고 그의 눈물을 닦아줘야 한다”며 “학교 측은 이 사건이 두 개인 간의 사적 문제로 오해받지 않도록 진실을 정확하게 규명하고 이 자명한 구조적 죄의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