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내달 2일 오후 북부청사에서 ‘2017 학생이 찾아가는 경기꿈의학교’ 2차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만든 프로그램에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직접 찾아가서 다양한 활동과 참여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활동이다.

경기꿈의학교 2차 공모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꿈의학교에 대한 관심과 요구 증가에 따라 추진됐으며 꿈의학교 운영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설명회에서 지난해 꿈의학교 운영 사례, 공모사업 추진계획, 심사·선정기준, 예산편성지침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꿈의학교 2차 공모사업 대상은 교사, 학부모, 비영리단체(개인), 시·군 지자체 등이며, 사업 추진 기간은 오는 7월부터 내년 2월까지이다.

신청은 내달 2일부터 12일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내달 선정 심사를 완료해, 7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경기꿈의학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기만 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경기꿈의학교는 교육활동이 많은 학생에게 꿈을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있다”면서 “진로와 꿈을 제대로 모르고 앞만 보고 달려가는 학생들이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행복한 배움을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