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훈 국정원장 후보자가 29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인사청문회서 “정권을 비호하는 조직 아니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서훈 국정원장 후보자가 29일 “앞으로 국정원은 국내 정치와 완전히 단절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국정원장으로서 봉사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오직 국가와 국민에 헌신하는, 국민에 사랑받는, 국정원 조직원 스스로가 자랑스러워하는 국정원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정원의 위상에 대해 “그동안 국내 정치 개입 논란으로 국민적 신뢰와 지지를 위협받고 있다”며 “국민으로부터 그 기능과 존재에 의심받는 상황은 국정원을 평생 지켜온 사람으로서 부끄럽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는 국가정보기관이 국민으로부터 외면 당한다면 국가 안보가 위험해진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다”며 “국정원은 정권을 비호하는 조직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서 후보자는 또 “북한의 도발에 철저히 대비할 것이다. 오늘날 새롭게 제기되는 모든 신 안보 위협에도 빈틈없이 대처할 것”이라며 “국가안보에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국가 안보에 관해 초당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장단과 각당 지도부에에 수시로 안보 정세를 상세히 설명 드리고 지도도 받겠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