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A서울게임학원 강의 모습 (제공: SGA서울게임학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애플의 아이폰8의 출시시기를 놓고 업계와 대중 사이에서 다른 예측이 나오고 있다. 6월 안에 공개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내년에 나올 수도 있다는 전망도 있다.

증권사 도이치뱅크는 아이폰8에 올레드패널을 탑재하기 때문에 기술적 문제와 부품 공급 문제 때문에 내년에 출시될 확률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업계에서는 아이폰8이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최첨단 혁신이 탑재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트렌드스펙트럼 및 전문가들은 아이폰8에 AR 플랫폼과 3D 카메라 등 다양한 혁신이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애플은 최근 증강현실과 관련된 업체를 차례로 인수하고 있다. AR 카메라 소프트웨어 제작 회사 ‘플라이바이미디어’와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사 ‘메타이오’를 인수해 본격적으로 AR 시장에 맞설 대규모 팀을 꾸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이 아이폰8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증강현실과 3D 관련 혁신 기술이 탑재된다면 아이폰 게임 및 소프트웨어에도 커다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게임개발자를 양성을 하고 있는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아이폰 게임, 아이폰 게임 개발, 아이폰 개발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있다”며 “최근 아이폰8 이슈에 맞춰 언제 출시될지 모르지만 6개월 후 대비할 수 있게 아이폰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폰 특강은 6개월 과정으로 아이폰의 모든 것에 대해 자세히 강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과정 ▲AR/VR 개발 과정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 등 게임 개발 전 분야 및 게임 플레이 과정까지 가르치고 있다.

학원 전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본부터 배우며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게 교육을 진행 중이며, 취업에 관한 상담 및 면접비법 전수, 게임 개발사 연계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박철진 원장은 “최근 4차 산업으로 인해 프로그래밍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전부터 프로그래밍을 해왔고, 가르쳐 왔다. 지금까지 축적된 노하우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고, 그 결과 고용노동부 HRD넷에 수강평가도 높은 편으로 지속되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무료로 진로 상담을 하고 있다. 서울 종로에는 서울캠퍼스가, 부산 서면에 부산캠퍼스가 각각 위치해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