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6일 열린 최고위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우원식 “부족함보다 국정 경험과 소통 능력 고려해 주길”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6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이 여야 합의 아래 잘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국회서 열린 최고위에서 추 대표는 “협치의 시작이다. 대통합의 시작에 여야 할 것 없이 대승적인 결단을 내려줄 것 부탁드린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낙연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탕평 대통합 인사 제1호로 이번 대선에서 일어난 대통합을 바라는 국민적 열망을 담은 인사”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사청문회과정에서 드러난 일부 미비한 점도 후보가 솔직하게 시인했고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해명할 것 해명하면서 총리로서 충분한 자격 있음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같은 자리에서 우원식 원내대표는 “야당의 품격 있는 인사청문회 선례를 만들어 달라 당부했는데, 후보자에 대한 허위사실이 검증이란 이유로 제기돼 옥의티를 남겼다”면서도 “야당께 간곡한 부탁드린다. 후보자의 부족함보다 청문회 통해서 보여진 국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야당과 충분히 소통할 수 있는 부분을 더 크게 고려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그는 “무엇보다 국정을 안정화시켜 국민의 답답함 덜어드려야 하는 절박함이다”며 “새정부가 인수위 없이 시작했기 때문에 당장 내각 구성이 시급한 것을 십분 이해해 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