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무성, 캐리어 ‘노 룩 패스’ 논란에 이승환·박중훈 일침 “그 정치인 수준 봤다” (출처: 이승환 페이스북)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박중훈, 가수 이승환이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의 캐리어 논란을 비판했다.

24일 방송된 KBS 2Radio ‘박중훈의 라디오스타’에서 DJ 박중훈은 “‘노 룩 패스’라고 하더라. 영상을 보니 저 정치인은 사람을 마음으로 대하는 건가 싶더라. 해외에서도 ‘한국 정치인의 스웨그’로 알려졌다고 한다”고 운을 뗐다.

박중훈은 “늘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는 있어야 한다. 눈을 마주치며 짐을 건네는 그런 모습이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며 “가끔 마트에 가면 ‘계산원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다’라는 문구가 붙어있다. 사람들이 어떻게 대하면 저런 문구가 붙어있을까 싶더라. 생활 갑질이다”고 전했다.

이어 “아무튼 오늘 그 정치인의 수준을 봤다”며 “그나저나 우리나라는 정치인 없으면 어떻게 방송을 할까? 뉴스도, 개그도…”라고 덧붙였다.

가수 이승환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무성도사?! 믿겨져? 저(딴) 사람이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일 수도 있었다는 게. 쓰고 보니 믿겨짐. 납득이 단박에 감”이라는 글과 함께 김무성 의원의 영상을 게재했다.

논란은 김무성 의원이 지난 23일 서울 김포공항에서 입국하면서 마중 나온 수행원을 보지도 않고 캐리어를 민 영상이 온라인 상에 공개되면서 불거졌다.

네티즌들은 ‘노 룩 패스(상대를 보지 않고 공을 던진다는 뜻)’라는 이름을 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