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스마트스쿨 드론학과 활동 모습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무인항공기 시스템개발자, 무인항공기 교통 최적화 전문화, 무인항공기 자동화 엔지니어, 무인항공기 도킹 설계자 등 많은 드론 관련 직업이 생겨날 예정인 가운데 IT전문가들은 2025년까지 많은 드론 관련 직업군이 꾸준히 확대될 것이며 고액 연봉 미래 유망 직종으로 전망하고 있다.

IT전문가는 “해외 대기업, 국내기업 또한 무인항공기에 관심을 기울이며 기술 융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드론산업에 발맞춰 드론 전문 교육기관도 생겨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국내에 드론 조종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은 늘어나고 있지만, 드론 프로그래밍부터 설계와 개발을 교육하는 전문 교육기관은 드물다.

IT 특성화 전문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스마트스쿨 드론학과는 미래 유망 직종으로 손꼽히는 실력 있는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개발 교육에 초점을 맞춰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IT 직종의 특성상 이론보다 실무가 중요하기에 90% 이상 실무수업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다양한 드론 장비와 개발 프로그램을 갖춰 드론 개발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무인항공기 관련 기업 등 많은 IT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한 업무협약(MOU) 체결로 드론 체험학습, 졸업 후 취업연계를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드론학과 관계자는 “검증된 교육 노하우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직접 드론을 제작하고 운용하는 실무중심 교육을 하고 있다. 아두이노를 이용해 드론은 물론 로봇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까지 다룰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스마트스쿨 드론학과는 우선선발전형을 통해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모집 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