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후 경기도 군포시 군포문화회관에서 제 6회 경기도시·군의회 우수의원 시상식이 열렸다.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광명시의회 조화영(가운데)·이영호(오른쪽)의원이 이병주 광명시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광명시의회)

[천지일보 광명=박정렬 기자] 광명시의회 조화영·이영호 의원이 23일 제6회 경기도시·군의회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날 군포문화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두 의원은 지방의회 발전과 지방자치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시·군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행정감사, 예산절감, 의정연구발전 등 총 10개 분야에 활동이 우수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조 의원은 광명시의회 재선 의원으로,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의욕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시민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해결해 공약실천분야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초선인 이 의원은 평소 지역 주민들의 권익 신장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활동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조화영 의원과 이영호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그동안 동료, 선후배 의원들과 함께 시민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했는데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시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지역 일꾼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