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런칭 43일 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런칭 50일째인 오는 25일에는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을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5일 이번 광고를 TV, 신문 등 전통 미디어 외에도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http://skinnovation-if.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을 통해 선보인 이래, 런칭 후반부로 갈수록 조회수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 것이다.

앞서 이번 광고는 런칭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하며 일평균 조회수 10만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금년 광고가 높은 인기를 얻는 비결로는 국내에 생소했던 ‘에브루 기법’이라는 소재를 도입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터키의 에브루 기법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광고를 제작했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하여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傳寫)하는 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marbling) 기법’이란 이름으로 친숙하다.

한상필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상업 광고와 예술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성공적으로 어우러졌다”면서 “에브루 기법으로 SK이노베이션의 사업 영역을 섬세하게 표현해냈고, ‘팩트-임팩트’ 메시지 구도로 젊은 소비자에게 업의 본질을 쉽고 정확하게 인지시켰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 20일, CGV 이용객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극장광고 인식 조사 결과에서 15%의 관람객이 SK이노베이션 광고를 가장 인상 깊은 광고 1위로 꼽으며, “색감이 화려하고 한 폭의 예술 작품을 보는 기분이었다”고 평가했다.

최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는 ‘서울 국제 핸드메이드 페어 2017’이 개최되며 에브루 작품들이 전시되고 체험전이 열렸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광고 SNS 조회수 500만 돌파를 기념하여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