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KBS 한국어능력시험 한권끝장 기본서’ 개정판을 출간했다.

언론, 출판 계열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의 KBS 한국어능력시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에듀윌이 한 권으로 1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재를 구성한 것이다.

에듀윌의 모든 교재는 시험에 출제될 만한 핵심내용 위주로 수록해, 수험 효율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교재에서는 KBS 한국어능력시험의 최근 기출 20회분 2000문항을 집중 분석해, 출제가 될 만한 출제 패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득점 취득을 위해서는 시험 출제 비중의 60%를 차지하는 ‘어휘·어법 및 읽기’ 영역에 대한 집중 학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에듀윌 한권끝장 교재는 ‘휴대용 기출 어휘·어법 암기카드’를 제공한다. 이 카드는 KBS 한국어능력시험 1회 시험부터 44회까지 출제된 모든 어휘와 어법을 연도별, 회차별로 정리하여, 수험생들이 자투리 시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한 달, 2주 등 기간에 따른 수험 플래너도 제시한다. 수험생들은 플래너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스타일, 주어진 시간에 맞게 유동적, 선택적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등급 합격자와 전문가의 조언도 수록됐다. ‘빈출이론편’ 카테고리를 통해 각 영역별 독학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과 답변이 마련됐으며, 고등급 합격자의 시험 경험담 및 공부 비법도 포함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