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에서 승무원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튜어디스 실무 교육을 진행한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과에서 코세아 승무원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튜어디스 실무 교육을 지난 20일 진행했다.

한호전 미래관에서 진행된 스튜어디스 실무 교육은 스튜어디스에 관심 있는 코세아 수강생들 대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며, 한호전 항공운항과 승무원 실무 교육 커리큘럼과 승무원에게 필요한 상세한 내용을 실습 교육했다.

한호전 항공과 관계자는 “스튜어디스 실무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진행됐다”며 “MOCK-UP실(비행모형실습실)에서 진행하는 기내 서비스교육, 이미지메이킹실에서는 헤어, 메이크업, 인사예절, 워킹을 배웠고 한호전 항공운항과에서만 구성돼있는 와인과 테이블 매너실습 교육을 실습했다”고 설명했다.

이소영 국제항공서비스계열 교수는 “승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승무원에 대한 꿈의 확신을 심어준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호전은 28년 전통이 있는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교육부와 노동부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외 항공사, 특급호텔, 여행사 등을 포함해 300여개가 넘는 항공호텔관광 전문기업들과 산학협력 및 MOU를 맺고 있으며 취업연계를 지원 중이다.

현재 한호전은 2018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도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호텔카지노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소믈리에&바리스타 학과 과정 등 전 학과가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이며,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