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인사청문위원회 자유한국당 소속 위원들이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아들 병역 의혹 등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명재, 경대수, 강효상, 정태옥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

자료 제출 거부 시 ‘청문회 일정 연기’ 특단 조치 경고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이틀 앞둔 22일 이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 관련 자료 제출을 요구하면서 압박 수위를 높였다. 

경대수 의원 등 한국당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자 아들의 병역 면제 의혹과 관련한 ‘병역 면제 이후 현재까지 어깨 탈골 수술 및 치료 내역’ 등의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이들은 또 위장 전입 의혹과 관련한 ‘아들 이동한의 초중고 생활기록부 사본 등 학적 변동 자료’, 세금 탈루 의혹과 관련한 ‘후보자 등 지방세 납부현황 및 체납현황 자료’,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한 ‘후보자와 직계존비속 등의 부동산 거래 현황 자료’ 등의 자료 제출도 거듭 요청했다. 

청문위원 한국당 간사인 경 의원은 “이 밖에도 후보자의 범칙금·과태료 납부 현황, 국회의원·도지사 재직 시 정치자금법과 선거법 위반 등으로 받은 처분 현황 등이 제출되지 않았으며, 국무총리실에 직접 요구한 자료들조차 아직 단 한 건도 제출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병역면탈, 위장전입, 세금탈루, 부동산 투기 등 5대 비리 관련자는 고위 공직에서 배제하겠다고 밝힌 마당에, 이런 비리 의혹을 모두 받고 있는 이낙연 후보자가 이와 관련된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것은 인사청문회에 성실히 임할 의지가 없고, 무엇인가 숨기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고 했다. 

한국당 청문위원들은 이 후보자의 자료 제출이 미진할 경우 인사청문회 일정 연기 등 특단의 조치도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