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LG 인터넷가입 신청 ‘사은품 대란’ 손해 안 보려면
KT·SK·LG 인터넷가입 신청 ‘사은품 대란’ 손해 안 보려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기가 인터넷 시대를 맞이해 최대 10배까지 빨라진 초고속 인터넷가입이 각광 받고 있다. 기가 인터넷이 등장함에 따라 통신 3사에서도 가입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경쟁의 중심에는 ‘대란’이라 불릴 만큼 높은 액수의 현금사은품 지급이 있다.

실제로 인터넷가입 사은품은 기존 30만원대 수준에서 최대 60만원대까지 대폭 상승했다. 이를 아는 소비자들은 인터넷 신청으로 혜택을 누리는 반면, 온라인으로 인터넷 가입을 신청하는 것이 생소한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사은품을 적게 받고 인터넷 신청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실속 있게 인터넷신청을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온라인상으로 모든 절차가 진행 되는 온라인 인터넷가입 특성상 자칫 인증을 받지 않은 판매점 및 업체에서 인터넷설치를 받을 경우엔 사은품을 지급 받지 못하고 판매자가 도망가는 소위 ‘먹튀’ 사건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신뢰 있는 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한 인터넷 가입을 위해서는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핸드폰과 결합해 할인 받는 결합할인 부분도 필수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스마트폰 활성화와 더불어 데이터에 대한 요금제 또한 금액이 많이 올라가면서 통신 월청구금이 많이 상승했는데, 이러한 통신 요금들을 최대 50%까지 낮출 수 있는 방안이 바로 결합할인이다.

결합할인 상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SK브로드밴드(SKB,BTV), SK텔레콤(SKT)에서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등이 있으며, 이 중 인기가 높은 결합할인은 온가족플랜이다. KT(올레TV,스카이라이프)의 결합할인 상품으로는 총액결합할인(뭉치면올레)가 있으며, LG U+(TV G)의 결합할인 상품으로는 ‘한방에요’와 ‘한방에홈2’가 있다. 이처럼 다양한 결합할인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와 결합을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와 함께 사은품의 금액은 인터넷가입 업체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를 잘 비교할 필요도 있다고 덧붙였다. 쉽게 찾을 수 있는 보편적 방법은 포털사이트 키워드 검색을 통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무료인터넷’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신청 사은품’ 등이 있다.

한편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에서는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최대 60만원 이상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전문 상담사의 통신요금 컨설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인터넷신청과 관련해 다양한 이벤트(제주도 왕복 항공권 증정, 문화상품권 추가 지급 등)를 진행 중이다. 네이버카페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