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희 세종시장. (제공: 세종시)

“헌법에 ‘세종시=행정수도’를 담아 국민이 열망하는 국가균형발전을 성공시켜주길”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첫 여야 5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세종시 국회 분원 설치’ 관련 언급한 것에 대해 이춘희 세종시장이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춘희 시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과 국회분원 설치를 언급한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문 대통령의 발언은 지난 대선 때 밝힌 선거공약 실천 의지를 밝힌 것으로 26만 세종시민과 함께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고 논평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첫 여야 5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세종시 완성을 위해 국회 분원 설치 등을 우선 검토하자”고 밝혔고 여야대표도 여기에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국민이 동의해준다면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이전됐으면 좋겠다”며 “개헌이 조기에 이뤄져 행정수도 이전이 결정되면 대통령의 광화문 집무도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춘희 시장은 “문 대통령이 첫 여야 5당 대표 회동에서 세종시 행정수도 건설 의지를 확인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

문 대통령은 대선 당시 개헌을 통해 고 노무현 대통령이 추진했던 행정수도 완성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세종시를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전초기지로 삼겠다는 문 대통령의 국정철학이 꼭 실현되기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여야 대표가 문 대통령의 국회 분원 추진과 행정수도 완성에 큰 이견을 보이지 않은 것도 다행스럽다”면서 “지난 선거 때 5당의 후보 모두 국회와 청와대 세종시 이전을 공약한 바 있는데 헌법에 ‘세종시=행정수도’를 담아 국민들이 열망하는 국가균형발전을 성공시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