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19일 부산항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결의대회 행사에서 오거돈 상임선대위원장으로부터 문재인 대선 예비후보가 부산 정책공약을 담은 건의문을 받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부산 8대 대선공약 추진 민생 정책행보 시작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8대 부산 핵심 공약실현을 위한 ‘50일 민생 정책 행보’에 들어갔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18일 오후 2시 당내 원전안전특위와 시당 산하 신고리 5·6호기 건설반대 특위가 고리원전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노후 원전 수명연장도 반대, 신규원전 건설 중단을 요구했다.

부산시당 내 고리 5·6호기 건설반대 특별위원회는 이날 고리원전 방문을 시작으로 한국수력원자력 측과 지속적인 협의를 벌여 신규 원전 건설 중단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마련할 방침이다.

부산시당은 이어 오는 25일에는 한국수자원공사와 부산시 낙동강 관리본부를 방문해 그동안 논란이 돼 왔던 낙동강 청정 상수원 확보 실현방안 모색, 낙동강 보와 하굿둑의 개방, 유해물질 유입 차단 등 여러 문제를 놓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아울러 내달 8일에는 부산항만공사를 찾아 북항 재개발 사업을 중심으로 한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 육성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어 15일에는 김해공항을 방문해 동남권 관문 공항과 공항복합도시 건설을 협의하고 22일에는 공공부문 6만개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정규직화 등 부산형 일자리 창출방안을 놓고 부산시 등과 협의를 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운동 당시에 동남권 관문 공항 건설과 북항 재개발 사업으로 동북아 신 해양산업 중심지 육성, 한국해양선박금융공사 설립, 부산형 스마트 청년 일자리 창출, 신규원전 건설중단, 청정 상수원 확보, 국가 수산식품 산업 클러스터, 동남권 ICT 기반 항노화 타운 조성을 약속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문 대통령의 부산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부산시의 협조와 지원이 필요한 만큼 부산시와 정책협의도 추진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