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열린 제37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분향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박근혜 탄핵은 응당한 대가”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북한 매체가 18일 5.18 민주화운동 37주년을 맞아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불허했던 지난 박근혜 정권을 비난했다.

이날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에서 ‘살인마, 독재광들의 죄악은 반드시 결산 된다’는 글에서 “박근혜 패당이 광주 인민봉기를 ‘종북세력의 폭동’으로 몰아대며 희생자를 모독하고 봉기기념행사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지 못하게 하는 등으로 봉기자의 항거 정신을 말살하려고 기승을 부렸다”고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이것은 광주시민을 무참히 살육한 전두환 군사파쑈(파시즘: 급진적 반공주의)도당의 죄악과 결코 다를 바 없는 박근혜 역도의 죄악을 낱낱이 폭로해주고 있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되고 수감된 것을 ‘응당한 대가’라고 했다.

신문은 대한민국을 향해 미국의 식민지로 규정하며 미국을 추종하기 때문에 자주화, 민주화가 실현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인민은 자주화, 민주화되고 통일된 새 세상을 안아오기 위해 광주항쟁 용사들의 투쟁 정신으로 힘 있게 떨쳐나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북한 노동신문 외에도 조선중앙방송, 우리민족끼리, 조선의오늘 등 대남·대외선전용 매체에서도 5.18 민주화운동과 관련한 내용을 보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