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딜라이브(대표 전용주)가 자사 OTT박스인 ‘딜라이브 플러스’에 중국어 강좌 콘텐츠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이번 5월 정기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외국어 교육 전문업체인 ECK교육의 중국어 강좌를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 담았다.

중국어를 배우고 싶었으나 학원가기 힘들었던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ECK교육의 중국어 강좌 STEP 1~4까지 총 117편이 딜라이브 플러스에 탑재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TEP 1과 2는 초급난이도로 발음편 수업과 함께 다양한 예문을 통해 중국어의 기초를 다지는 수업으로 진행되고 중급 난이도인 STEP 3과 4에서는 상황별 회화를 통해 기초 회화 표현을 응용하는 훈련과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본문을 통해 독해력과 낭독 실력을 향상시키는 수업들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딜라이브는 교육, 교양 부분 콘텐츠도 강화했다.

재능방송 앱에는 꼬질꼬질 과학, 딩동 아이손, 미술관 고양이 미야옹, 스피치킹 등 인기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200여편을 새롭게 선보이고 육아방송 앱에서는 아빠는 육아달인, 내 아이와의 행복대화, 손병목의 똑똑한 공부습관 만들기, 정철희의 우리아이 전교1등 만들기 등 육아부터 아이들의 공부 방법까지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육아 및 교육 정보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을 서비스 한다.

또 환경TV, 국방홍보원에서 운영하는 병영 채널 국방TV, 국내 유일 소상공인·전통시장 전문 채널 소상공인방송 앱 등을 통해 시사, 교양 장르의 콘텐츠 220여편을 대거 보강했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에서 운영하는 네파TV 앱을 탑재했다. 네파의 전속모델인 배우 전지현이 출연한 TV CF광고 및 메이킹 영상, 시즌별 화보와 캠페인 영상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활용한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