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해외취업연수과정 운영 모습 (제공: 한빛ENI)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빛ENI(대표 염기호)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K-Move스쿨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해외취업연수과정은 목표, 성과에 초점을 맞춘 사전약정식 방식으로 아주자동차대학과 베트남 현지기업과 직접적인 협약으로 빠른 기간 내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단기과정이다. 다년간 K-Move스쿨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던 노하우를 연수과정에 반영하고 교육부터 취업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반적으로 요구되는 산업체 수요와 더불어 4차 산업 커리어 양성을 목표로 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직무 취업 과정이다.

실무위주 교육과 프로젝트 투입을 통해 청년들의 목표와 커리어를 연계하는 현장실습 이후 기업에 바로 입사하는 성과중심 과정으로 운영된다.

한빛이엔아이 관계자는 “연수생 개별 역량과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맞춘 맞춤형 연수과정과 더불어 사전약정식 취업연계과정은 리스크와 기회비용이 큰 해외취업 부문에 있어 안정적으로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목표와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다양한 국비지원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과 여러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주식회사 한빛이엔아이는 첨단 IT기술을 응용한 미래지향적 정보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주식회사 한빛이엔아이 염기호 대표는 “전문대학을 졸업하는 청년들에게 실무위주 현장학습형 교육을 바탕으로 이번 베트남PLC 연수과정 운영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 취업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재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