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54. 계 8장의 불붙는 큰 산

▶ 한기총의 증거

“핵폭탄(핵전쟁), 유성과 화산 폭발이다”
- 순복음 손○ 목사 요한계시록강해 8장 설교 중(출처: 유튜브)
- 순복음 조○○ 목사 ‘성경강해’ 설교 중(출처: 해당교회 영상)
- 장로교 정○○ 목사 ‘계시록 8장 나팔 재앙’ 설교 중(출처: 유튜브)
- 성결교 방○○ 목사 ‘요한계시록 개관9-일곱 나팔’ 설교 중(출처: 유튜브)

핵전쟁을 보면 불붙는 큰 산과 같지 않은가. 옛날에 일본 히로시마 나가사키에 던져진 그런 핵이 아니다. 지금은 그보다 훨씬 강력하다. 그게 마지막에 던져질 때는 큰 불붙는 산과 같이 보인다는 것이다.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된다 하는 것은 거대한 유성이 떨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유성과 지구가 충돌하는 것이다.

불붙는 큰 산과 같이 큰 유성이, 혜성이 바다에 떨어진 것을 가리키는 것이다.

바다에 던져진 불붙는 큰 산, 이게 뭘까. 아마 화산이 폭발하는 것일 수도 있다.

 

▶ 신천지의 증거

“배도(背道)로 심판을 받은 장막교회다”

하나님께서는 지구의 멸망과 파괴가 아닌, 인류의 구원을 원하시며(딤전 2:4), 땅은 영원히 있다고 말씀하셨다(전 1:4). 불붙는 큰 산은 ‘배도(背道)로 심판받은 장막교회’이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불’은 죄와 더러움을 소멸하는 하나님의 심판의 말씀이며(렘 5:14, 23:29), 산은 영적인 산으로 성읍 곧 교회(겔 36:1~4, 사 2:2)를 말한다.

계 1장에는 예수님의 길을 예비하는 일곱 금 촛대 장막이라는 교회(계 1:20)가 출현한다. 그러나 계 2, 3장에서 일곱 금 촛대 장막 선민들은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기고(배도) 회개하지 않음으로 계 8장에서 심판받게 된다. 그러므로 ‘불붙는 큰 산’은 재림의 길 예비 장막인 ‘배도한 장막성전’이요, ‘불이 붙었다는 것’은 배도로 인하여 ‘하나님의 진노의 불, 심판의 불이 붙은 것’을 말한다. ‘불붙는 큰 산을 바다에 던졌다’는 것은, 바다는 세상이라 하였으니 ‘심판받은 배도한 장막성전이 세상으로 버림받았다’는 뜻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