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53. 계 8장의 배들 1/3이 깨어지는 것

▶ 한기총의 증거

“가정 파탄이다”
- 장로교 진○○ 목사 저서 ‘복음사역자훈련원 요한계시록 강해집’ 중

둘째 나팔에 신비주의 이단이 복음을 가린다. 목적은 이단의 역사를 알게 하기 위함이다. 나팔을 불 때 사단은 이단을 보내 재앙을 일으킨다. 사단의 종들의 역사인 나팔 재앙을 알아보면 나팔을 부는 것은 복음 선포를 의미한다. 사단은 복음을 막기 위해 재앙을 일으키며, 여러가지 비복음적인 재앙을 일으킨다. 불붙는 산을 던졌다는 것은 신비주의 이단들이 일어날 것에 대한 예언이다.

재앙의 피해로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됐다는 것은 죽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미혹돼 죽음의 재앙을 맛볼 것이다. 배들이 깨어지는 것은 재앙이다. 이 뜻은 많은 가정들이 깨어지고 파산하게 되는 것이다. 사업들도 깨어져 망하게 되는 재앙이 이 재앙이다. 결론적으로 무서운 신비주의 이단들은 세상과 교회에 다 큰 재앙이다. 많은 사람들이 재앙에 죽어가고 가정과 인생들이 깨어지게 될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바다와 같은 세상에 있는 장막성전 지교회가 파괴되는 것이다”

천사가 나팔을 불 때 계 8장에 배들의 1/3이 깨어지는 사건을 ‘가정 파탄’이라고 한다면 본문의 예언이 이루어지기 전에는 가정 파탄이 없었는가. 가정법원에 가서 물어 보라. 가정 파탄의 원인이 천사가 나팔을 불어서 있게 된 일인지. 또 배들이 깨어지는 것이 가정 파탄이라면, 노아가 방주를 만든 것이 가정을 만들었다는 말인가. 이는 이치에도, 성경에도 맞지 않는 거짓 주장이다. 세상을 바다로 비유할 때(단 7:3, 17) 바다 가운데 있는 고기는 세상 가운데 있는 사람(합 1:14)을, 고기를 잡는 배는 성도들을 전도하는 교회를, 어부는 많은 사람들을 하나님께 인도하는 목자와 전도자(마 4:19)를 말한다.

본문의 깨어지는 배는 바다와 같은 세상 가운데 있는 배도한 장막성전 지교회(계 2~3장, 13장)를 말한다. 하나님의 장막이었던 교회가 배도로 인해 계 13, 17장의 바다 곧 세상 소속의 이방 마귀 목자들에 의해 파괴되고 멸망당하게 된다. 장막성전(하늘 장막) 본부 교회가 심판받아 세상에 속하게 되자 ‘바다와 같은 세상에 있는 장막성전 지교회 삼분의 일도 세상에 속하여 무너지고 파괴되는 것’을 비유하여 “바다 가운데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어진다”고 한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