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검색을 통해 혜택이 많은 인터넷을 가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기가인터넷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인터넷가입처(통신3사)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기가인터넷이란 기존 최대 속도였던 100M 광랜 인터넷에서 5배에서 최대 10배 이상 빨라진 500M인터넷과 1G인터넷을 말한다. 빨라진 속도만큼이나 치열해진 가입자 확보 경쟁에 소비자들은 역대 최대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보더라도 최대 60만원대에 육박하는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만 해당 사실을 활용해 실속 있는 인터넷 가입을 하고 있으며, 이를 모르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른바 ‘호갱’이 되기 십상이다.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검색 키워드를 통해 신뢰 있는 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무료인터넷’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신청 사은품’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검색어를 통해 실제 신청할 경우 받는 사은품 액수가 큰 만큼 사기 사건도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필수적으로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고 펭귄통신 관계자는 강조했다.

흔히 말하는 ‘먹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무조건 사은품 액수가 높다고 해 인터넷신청을 하는 것 보다는 안전하게 인터넷가입 할 수 있는 곳에서 인터넷설치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도 관계자는 덧붙였다.

한편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에서는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최대 60만원 이상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신청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 (제주도 왕복 항공권 증정, 문화상품권 추가 지급 등)도 함께 진행 중이다. 네이버카페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