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검사들이 건설업자로부터 향응ㆍ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조사할 진상규명위원회(위원장 성낙인 서울대 교수) 산하 진상조사단이 `철통보안' 속에 서울에서도 본격 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조사단장인 채동욱 대전고검장은 26일 서울 서초동 서울고검 15층에 마련된 임시 사무실로 출근해 업무 계획을 살피고 27일 열릴 진상규명위의 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22일 출범한 진상조사단은 지난 주말 1509호 검사실과 1511∼1512호 대회의실을 단장실과 조사실로 개조하는 등 의혹에 연루된 검사들을 소환할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나 지검 특별수사 검사실처럼 복도에 칸막이를 설치하고 출입문을 설치했으며 입구에는 번호식 잠금장치를 달아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있다.

검찰은 15층의 나머지 검사실에도 가구와 각종 집기를 다시 배치하는 등 진상조사단 활동을 위한 업무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조사단은 각각 서울고검과 부산고검에 사무실을 두고 업무를 나눠 진상조사를 벌이되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비공개로 할 방침이다.

부산고검 사무실에서는 건설업자 정모(52)씨가 검사들을 접대했다고 주장한 식당과 룸살롱 등에 대한 현장조사를, 서울고검에서는 정씨의 의혹 문건에 나온 검사들의 대면조사를 위주로 각각 활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사단은 리스트에 오른 57명의 전ㆍ현직 검사 가운데 의혹의 중심에 서있는 검사장급의 고위 간부부터 시작해 현직 검사들을 먼저 소환한 뒤 변호사로 활동중인 전직 검사들을 조사하는 수순을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진상규명위는 27일 오전 8시 서울고검 13층 회의실에서 1차 전체회의를 열어 조사 범위와 구체적인 활동 계획, 의혹 대상자들의 소환조사 일정 등을 점검할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