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 실천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들이 카네이션을 만들고 있다. (제공: 신천지 참빛교회)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가정의 달 5월 아이들이 부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효(孝)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참빛교회(신천지 참빛교회, 담임 고경복)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지난 5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인근에서 ‘효 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슬로건 하에 ‘부모님께 손편지 쓰기’ ‘카네이션 만들기’ ‘가족사진인화 서비스’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게임’ 등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현장에서 찍은 가족사진을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우편 발송해주는 ‘가족사진인화 서비스’ 코너에는 80여 가정이 참여하며 부모님에 대한 애틋함을 보였다. 또한 ‘안마해드리기’ ‘사랑한다 말하기’ 등 효 실천 항목이 적힌 다트게임 코너에서는 아이와 부모의 훈훈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특히 가장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던 ‘카네이션 만들기’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카네이션을 만들며 가족애를 다졌다.

행사에 참여한 신모(35, 여)씨는 “우리 아이가 카네이션을 만드는 모습부터 나에게 달아주는 모습까지 옆에서 지켜보면서 기특하기도 했지만 우리 부모님이 떠올라 가슴이 뭉클했다”며 “게다가 (인근 어린이날 행사장에 비해) 여기는 체험비 없이 진행하는데다가 의미도 좋아서 우리 가족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효 실천 캠페인’은 매 행사 시 1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천지 참빛교회 관계자는 “신앙의 근본은 효이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효를 다하는 것처럼 우리 부모님께도 효를 다하는 것이 종교의 가르침”이라며 “이러한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개최하게 됐다. 이를 통해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가족 간의 사랑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한 아이가 부모님께 드릴 손편지를 정성스럽게 쓰고 있다. (제공: 신천지 참빛교회)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