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제임스 코미 미국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지난해 민주당 대선 주자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前) 국무장관의 ‘이메일 스캔들’을 대선 직전 터뜨려 선거에 개입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3일(현지시간) 진실을 숨길 수는 없었다고 반박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전날 CNN과의 인터뷰에서 “승리로 향하는 길목에서 코미 국장의 10월 28일 서안과 러시아 위키리크스는 나에게 투표하려던 사람의 마음에 의심을 불렀다”며 이메일 스캔들 재조사 지시가 대선 패배의 원인이라고 지목했다.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코미 국장은 이날 미 상원 법사위의 청문회에 출석해 “힘든 선택이었지만 다른 선택 여지가 없었다. 난 사실을 은폐할 수는 없었다”고 말했다. 코미 국장은 “나의 결정이 대선 결과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 약간 구역질이 난다”고 했다.

코미 국장은 지난해 대선 투표 10일을 앞둔 10월 28일 클린턴 후보의 개인 이메일 서버 사용 재수사 결정을 의회에 통보했으며 전국적인 파장이 있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같은 날 트위터를 통해 “코미 국장은 힐러리 클린턴에게 나타난 최고의 인물”이라며 “그는 클린턴의 온갖 나쁜 짓에 대해 면죄부를 줬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