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가정의 달 5월이 되면서 결혼 및 각종 행사 등이 이어지며 이사를 하는 가구 또한 늘고 있다. 이사를 하는 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인터넷가입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실제 인터넷가입자 수가 4월에 비해 급등한 것으로 알려졌다. 4월에 비해 인터넷가입사은품이 대폭 상승했으며, 업체마다 실적 경쟁으로 인해 과도한 액수의 사은품이 지급 되고 있다. 현금지급의 형태로 이뤄지는 사은품 특성상, 인터넷가입 업체들의 경쟁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입가엔 함박웃음이 지어질 수밖에 없다.

온라인대리점에서 인터넷설치&개통 시 인터넷가입 사은품이 60만원대까지 육박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아는 똑똑한 소비자들은 사은품을 알뜰하게 챙기고 있는 반면 온라인으로 하는 인터넷가입이 생소한 소비자들은 제대로 된 사은품을 못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많이 받는 방법과 그에 대비해야 할 소비자들의 체크리스트는 무엇일까.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우선 여러 가지 키워드를 활용해 포털사이트 검색을 해 업체 간의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액수를 비교할 필요가 있다. 인기 있는 검색 키워드로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이 있으며, ‘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 또한 인기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같이 사은품이나 현금에 대한 직접적인 내용이 있는 키워드로 검색을 통해 연관 업체 비교를 한 뒤에는 안전하게 인터넷신청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부분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오프라인대리점과 달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인터넷가입 특성상 인증 받지 못한 업체에서 인터넷설치를 받을 경우엔 소위 말하는 ‘먹튀’ 사건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 이 때문에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하는 것도 주요 고려요소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한편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에서는 인터넷가입사은품을 최대 60만원 이상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신청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제주도 왕복 항공권 증정, 문화상품권 추가 지급 등)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카페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