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5월 역시 소비자들의 통신상품 구매율이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SK·KT·LG가 인터넷가입자수를 늘리기 위해 각종 인터넷가입 프로모션과 결합할인 혜택 제공과 상품권, 컴퓨터, 노트북, TV ,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입현금을 지급 해주고 있기 때문. 통신 3사의 경쟁이 소비자들에겐 도움이 되고 있는 셈이다.

최근 경기도 광명시에 사는 김선하(35, 가명) 씨는 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을 물면서 새로 기가인터넷과 IPTV를 가입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현금으로 받고 지불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처럼 약정만료가 된 소비자뿐 아니라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을 정도로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이 늘어났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한 사은품 35만원선을 지키는 업체들도 있지만 그 이상을 지급하는 업체들도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선택인 것으로 보인다.

펭귄통신카페 관계자는 “최근 SK·KT·LG의 지원정책이 늘어감에 따라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으로 눈길을 끌고 사기를 벌이는 업체가 늘고 있으니 인터넷을 가입할 때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펭귄통신카페에 따르면 주의할 사항은 ▲사이트 하단에 업체정보가 기재돼 있는 곳을 확인할 것(사업자등록, 통신면허, 회사주소) ▲최근 후기나 접수목록을 확인해 정상 영업 중인지 확인할 것 ▲요금 상담 시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금액을 안내하는 곳인지 확인할 것 ▲인터넷 가입 시 현금지원 금액이 타 사이트와 비교해 크게 차이가 나는 곳은 피할 것 등이다.

또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도 좋지만 그전에 인터넷결합할인 및 기타제휴할인 등을 통신사별로 비교해 효율적인 요금 컨설팅을 마친 뒤 인터넷신청을 해야 약정 3년을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에 혹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인터넷신청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입처 상술에 놀아나지 말고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공식 SK·KT·LG인터넷가입처 펭귄통신카페는 가입현금지원뿐 아니라 인터넷신청 설치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