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212명의 지역민과 자원봉사단원들이 15일 동안 50미터의 연남동 담벼락에 벽화를 그려냈다. 지난 23일 마무리된 벽화그림은 지나는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지난 23일 일요일 3시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숲길공원에서 몇 블록 들어간 골목 삼거리 담벼락 앞. 엄마 손잡고 나온 아이들이 함박웃음 띈 아이 그림 곁에서 사진을 찍었다. 아이 그림 왼편에 가보니, 한 아저씨가 화사한 꽃밭 채색을 하고 있었다. 그림을 따라 오른편으로 돌아보니 귀여운 동물 캐릭터를 시작으로 글귀가 있고 잇따라 어린아이가 씨앗 심는 장면이 이어졌다. 그림 하단에 ‘신천지 자원봉사단’ 로고가 눈에 띄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단원들 청년, 아저씨, 아줌마, 외국인, 스님이 함께 작업했던 것.

◆신천지 신앙생활 7년 “이곳에서 하나님 사랑 배웠다”

이날 만난 자원봉사단은 채색작업 마무리 중이었다. 총 212명의 지역민과 자원봉사단원들이 15일 동안 50미터 담벼락에 벽화를 그려냈다. 오른편 끝에선, 회화과 대학생이 12가지 동물 캐릭터를 그리고 왼편에선 아저씨 한 분이 묵묵하게 꽃밭 채색에 집중하는 모습. 아저씨는(63, 서울 홍은동) 16살 때부터 그림을 시작한, 서양화 화가란다.

“색깔은 딱 두 가지에요. 더운 색, 찬 색. 그 가운데서 조화를 맞춰 나가는 거죠. 산과 꽃에는 전반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려고 했다. 저희와 지역민, 외국인 그리고 스님까지 함께 수고해주신 만큼 연남동에 놀러온 많은 분들이 감동을 받았음 좋겠다. 무슨 뜻으로 그렸는지 그림을 이해해주면 더 기쁘겠다.”

그는 신천지예수교 성도로서 한마디 부탁드리자 “시민이든, 종교인이든 하나님께선 평화 일을 위해 예수님을 보냈다는 걸 기억해줬음 좋겠고, 평화의 소중함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사랑을 베푸는 문화뿐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신천지에 와서 배웠다”고 덧붙였다. 아저씨는 5회째 맞는 벽화 그리기에, 한 회도 빠지지 않고 참여 중이다.

▲ 연남동 벽화그림 봉사에 동참한 한 외국인이 색칠을 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장로교인 담벼락 주인 “하나님 안에서 형제인데 서로 싸워서 되겠냐”

벽화가 된 담벼락은 현재 장로교 성도로 신앙생활 중인 건물주의 담벼락이다. 처음 신천지자원봉사단 관계자의 제안을 받았을 때 “벽을 새롭게 칠하려던 참이었다”며 매우 좋아했다.

일부 교인으로 인해 오해의 이미지가 적지 않은 신천지에 대해 담벼락 주인은 “신천지를 반사회 단체라며 없애자는 현상도 알고 있다. 하지만 소수만 그렇지 똑같이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좋은 일 해주고 계시니 색안경 끼고 보지 않는다”며 “소수 인원이 편파적으로 모의하는 것 같이 보인다”고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아울러 “하나님 안에서 형제인데 서로 싸워서 되겠냐”며 교단에 얽매이지 않은 성도로서의 마음을 전했다. 주인은 “2년 전 작업해주셨던 벽화도 훼손되지 않도록 점검해주시고, 보수해주셔 고마우면서도 미안한 마음이 든다”고 덧붙였다.

잇따라 지나가던 젊은 학생들이 그림 앞에 멈춰서 동물 캐릭터 앞에서 활짝 웃으며 사진 찍더니 벽화의 글귀도 차례차례 찍어갔다. 

▲ 신천지자원봉사단에서 활동하는 화가가 정성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