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중구 대우조선해양 사옥.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연결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 2012년 4분기 이후 17분기 만에 흑자 전환한 291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 784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0.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613억원을 기록,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해양플랜트에 대한 불확실성은 지난해 대부분 반영된 부분과 일부 인도 임박한 해양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체인지오더를 철저하게 확보해 흑자달성에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상선분야에서도 LNG운반선을 포함한 고부가가치 선박의 철저한 예산 준수·생산성 향상·적기 인도 등에 따른 이익확보 및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자구계획에 바탕한 원가경쟁력에 힘입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2분기 이후에도 수익성이 가장 좋은 선박 중 하나인 LNG운반선의 생산이 본격화됨에 따라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인도 기준 올해 및 내년에 모두 30척 이상의 LNG운반선이 인도될 예정으로, 수익성 개선의 좋은 신호”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은 채무조정동의 이후 경영정상화 작업을 실시 중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자구계획실행과 함께 비효율성 제거 등 원가절감을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