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와 고려대학교 교우회(회장 이학수)는 5월 2일 오전 10시 30분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개교 112주년 기념식 및 고대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러운 고대인상 ▲크림슨 어워드(발전공로상) ▲ KU Pride Club Award ▲사회봉사상 ▲공로상 ▲석탑강의상 ▲교직원 포상 ▲고대가족상 ▲장기근속자 표창 ▲모범지부분회 표창 등이 열린다.

자랑스러운 고대인상은 김인섭 법무법인태평양 명예대표변호사 (81, 행정55), 이수동 미국 STG社 회장 (68, 산공69), 박경아 연세대 의대 명예교수 (67, 의학68)이 수상한다.

고려대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인물의 공로를 기리고자 제정된 크림슨 어워드에는 권오섭 엘엔피코스메틱 대표이사(지질78),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이춘계 동국대 명예교수, 허천구 ㈜코삭 대표이사(상학59)이 선정됐다.

올해 신설된 KU PRIDE CLUB Award는 소액정기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KU PRIDE CLUB의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161명에게 기부를 권유한 이우승 교우(행정 76)와 최다 회원이 가입한 76학번 동기회가 선정됐다.

2016학년도 2학기 학부강의를 담당한 교수 중 학기말 수강자의 강의평가에서 평균점수가 상위 5%에 드는 교수 146명(강좌 157개)은 석탑강의상을 받는다. 또한 전년도 기술이전 높은 연구자 중 상위 연구자들에게는 석탑기술상이, 전년도 연구업적 중 상위 3%를 차지한 교원들에게는 석탑연구상이 주어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