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녹즙 '발효숙성흑도라지400'. (제공: 풀무원녹즙)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여익현)의 신선음료 일일유통 브랜드인 풀무원녹즙이 건강기능음료 ‘발효숙성흑도라지400’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발효숙성흑도라지400’은 ‘시간이 건강을 만듭니다’를 슬로건으로 목 건강에 좋은 명품 약도라지를 400시간 발효숙성해 맛과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1~2년근 일반 도라지에 비해 사포닌이 1.8배 이상 들어있는 4년근 국내산 약도라지를 엄선해 사용했으며 사포닌의 영양을 최대화하는 시간인 400시간(18일) 동안 정성껏 발효숙성을 거쳤다. 도라지의 사포닌은 발효숙성 시 온도, 습도, 기간에 따라 함유량이 달라지는데 ‘발효숙성흑도라지400’은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연구소의 독자기술로 밝혀낸 최적의 발효숙성 조건을 갖춰 만들어졌다.

도라지는 미세먼지로부터 목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원료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사포닌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기관지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제품은 발효와 숙성과정을 거친 흑도라지와 감초, 배, 청도감, 더덕 등을 함께 담아내 도라지 특유의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운 음용감을 강화했다. 페퍼민트를 함유해 마시는 동시에 목이 시원해지는 느낌도 얻을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김기욱 PM(제품 매니저)은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등이 심해지면서 목 건강이 염려되는 분들이나 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 흡연으로 목이 칼칼한 남성들이 도라지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며 “환절기 목 관리에 도움을 주는 국내산 약도라지를 엄선해 만든 ‘발효숙성흑도라지400’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발효숙성흑도라지400’은 1세트(80㎖×30포)에 6만원이며 풀무원녹즙 배송판매원인 모닝스텝과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간 ‘발효숙성흑도라지400’ 2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1세트(20포)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