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갤럭시S8 출시에 따라 SK·KT·LG 신규 인터넷가입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8(모바일)과 인터넷을 가입함으로써 새 휴대폰 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인 것으로 풀이된다.

그럼 결합할인과 더불어 가격적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온라인공식인증 통신 전문 카페 ‘펭귄통신’ 관계자는 “우선 인터넷신청을 함과 동시에 갤럭시S8을 개통하면 인터넷 가입 시 지원되는 사은품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갤럭시S8 가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결합할인이 추가돼 매월 최대 4만 9500원 상당의 요금을 절감을 할 수 있으며, 인터넷가격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과 인터넷 상품을 결합해 할인 받는 것이 상당히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실제 갤럭시S8 공동구매 카페를 조사 한 결과 공시지원금 할인을 받아도 70~80만원 대의 할부원금으로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인 건 사실. 하지만 인터넷가입과 동시에 갤럭시S8 개통을 했을 시 추가 금액 지원으로 실 구매가 30만원대까지 낮출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인터넷가입 사은품이 모바일과 결합하면서 대폭 상승되기 때문이라고 펭귄통신 관계자는 밝혔다.

하지만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는 문구에 현혹돼 인증 되지 않은 업체에서 섣불리 인터넷신청을 했다가는 큰 봉변을 당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사은품 액수가 높은 만큼, 이를 이용한 비양심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한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에서 가입을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데, 이는 불미스러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소바자들의 필수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설치와 갤럭시S8 가격인하를 동시에 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며,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가입비교를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통신 전문카페 ‘펭귄통신’은 갤럭시S8 가격 최저가 공동구매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터넷가입 결합 시 최대 80만원 이상의 사은품도 받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