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낮 7대 종단 초청 오찬간담회

(서울=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이 21일 낮 7대 종단 지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갖는다.

천안함 사고 원인 및 대응 방안을 놓고 이념, 정치적 입장 등에 따라 의견이 엇갈리고 4대강 사업 등 정부의 역점 추진사업에 대해서도 국민 사이에 찬반이 맞서는 등 국론 분열의 조짐이 나타나는 현 상황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한 자리다.

이 대통령은 특히 현재 우리나라가 천안함 사고로 중대한 안보 상황에 처한 만큼 국민들의 정신적 리더인 7대 종교의 지도자들이 국민 통합과 국론 모으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전날 여야 3당 대표 오찬간담회의 연장선으로,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전직 대통령, 군 원로 등 각계 지도층과 대화의 자리를 마련해 국론 결집에 진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 대통령은 천주교와 불교계 일각에서 4대강 사업 반대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 4대강 사업이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수자원 확보와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이 7대 종단 지도자들과 간담회를 갖는 것은 취임 첫해인 2008년 4월과 지난해 6월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이다.

간담회에는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불교), 이광선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기독교), 김희중 주교(천주교), 최근덕 성균관장(유교), 김주원 교정원장(원불교), 임운 길 교령(천도교), 한양원 민족종교협의회장이 참석한다.

청와대와 정부에서는 박형준 정무수석, 진동섭 교육과학문화수석,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배석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