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가격인하 SK·KT·LG 인터넷가입 신청 시 결합 효과
갤럭시S8 가격인하 SK·KT·LG 인터넷가입 신청 시 결합 효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갤럭시S8 출시와 함께 갤럭시S8 가격에 대한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이로 인해 저렴하게 개통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과 더불어 결합할인을 받게 됐을 시 갤럭시S8 가격 수준이 훨씬 인하 되고 할부금 또한 저렴하게 개통이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실제 인터넷을 가입했을 때 지급되는 사은품이 50만원이라면, 모바일 결합 이벤트를 활용 했을 때 지급되는 사은품이 90만원까지 올라가며, 추가로 통신사 자체 결합할인까지 받게 되면, 매월 월청구금 할인 최대 4만 95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셈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처럼 알고 사는 것과 모르고 사는 것에 대한 가격 차이가 매우 심한 게 통신이기 때문에 갤럭시S8을 구매할 때, 그리고 인터넷 가입을 할 때는 꼼꼼하게 비교하고 소비를 해야 한다는 게 업계 목소리다.

그렇다면 갤럭시S8 공동구매를 저렴하게 하고, 인터넷설치를 활용해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우선 할부금과 월청구금, 그리고 사은품을 똑똑하게 비교해볼 줄 알아야 한다”며 “본인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에 따른 월 청구금을 확실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간단하게 웹서핑만 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인 속도인 100m 속도가 요금제도 저렴하고 적합하며, 게임을 즐겨하고 인터넷 사용 빈도가 높다고 하면 500m 급의 기가 인터넷 속도가 적절하다. 고도의 작업을 요하거나, 인터넷을 전문적으로 사용한다고 하면 1G급 속도의 인터넷설치를 해야 하며 이는 소비자의 상황에 따라 현명한 판단을 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갤럭시S8을 포함한 핸드폰 가격의 경우 요금제에 따른 할부금을 자세히 봐야 하는데, 이는 공시지원금이냐 선택약정이냐에 따라 매월 청구금도 변동되기 때문에 보다 세밀하게 요금 비교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그 다음으로는 온라인으로 갤럭시S8 개통 및 인터넷가입이 이뤄지기 때문에 안전한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에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의 경우 액수가 매우 높은 수준이며, 갤럭시S8 개통 시 상당히 큰 액수의 사은품이 지급되기 때문에 소위 ‘먹튀’ 사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에서 안전하게 개통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곳’ ‘갤럭시S8 공동구매 최저가’ ‘인터넷현금 지원’ 등의 문구로 현혹해 후처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는 사례가 인증되지 않은 판매점에서 보여 지고 있다.

온라인공식인증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가격적인 측면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인증대리점을 꼭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펭귄통신에서는 갤럭시S8 출시와 함께 인터넷가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최대 100만원대에 육박하는 금액을 지원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