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들이 세븐일레븐 세븐카페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세븐일레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본격적으로 프리미엄 디저트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디저트 시장의 성장과 함께 편의점 원두커피 시장이 커짐에 따라 ‘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 5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는 ▲붉은빛을 강하게 낸 촉촉한 초콜릿 머핀 ‘레드벨벳머핀’ ▲오렌지 페이스트와 스틱 오렌지를 활용한 ‘오렌지휘낭시에’ ▲다크초콜릿과 바나나리플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초코바나나케익’ ▲녹차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티브라우니’ ▲초코칩과 호두가 들어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쇼콜라브라우니’ 등 총 5종으로 특급호텔의 노하우와 경험을 자문해 만든 상품이다. 이들 상품은 우선 수도권 주요 상권에 위치한 1100여점에서 테스트 운영한 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디저트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는 추세에 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조사한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8조 9760억원으로 전체 외식시장의 10.7%를 차지할 만큼 급성장했다. 세븐일레븐 역시 올해(1~3월) 디저트 케이크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2.8% 증가하는 등 최근 3년간 두배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 세븐일레븐 연도별 디저트 케이크 매출 신장률. (제공: 세븐일레븐)

임지현 세븐일레븐 담당MD(상품기획자)는 “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는 호텔이나 디저트 전문점을 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라며 “세븐일레븐은 기존의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 디저트로 새로운 편의점 디저트 문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세븐카페 또는 캔커피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