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운전 중 핸드폰 사용 금지합니다”
[오산] “운전 중 핸드폰 사용 금지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 오산시가 20일 필봉산 주차장에서 자원봉사캠페인 프로젝트Ⅰ 목적으로 ‘운전 중 핸드폰 사용 금지’ 캠페인 발대식을 열고 행사 참여자들이 캠페인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오산=강은주 기자] 경기 오산시가 20일 필봉산 주차장에서 오자봉 자원봉사캠페인 프로젝트Ⅰ 목적으로 ‘운전 중 핸드폰 사용 금지’ 캠페인 발대식을 열었다.

㈔오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오산지회·새마을교통봉사대가 주관하는 ‘운전 중 핸드폰 사용 금지’ 캠페인은 시민 모두가 ‘운전 중 핸드폰 사용’ 위험성을 인식하고 문제의식을 공유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실천으로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 오산을 구축하기 위한 시민운동이다.

캠페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산시개인택시조합 개인택시 500여대, 화홍운수분회 50여대, 조흥운수㈜ 50여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오산지회·새마을교통봉사대 차량 100여대 등 700여대에 먼저 ‘운전 중 핸드폰 사용 금지’ 스티커를 부착하고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오산지회, 새마을교통봉사대 주관으로 월 2회 길거리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스티커 제공 후 부착한 인증사진을 제출 시 오산시자원봉사센터 로비에 1004명의 참여자 사진을 부착·전시하는 ‘1004명의 천사를 찾습니다!’ 시민참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생업에 종사하시는 자원봉사자들이 솔선수범해 교통사고 피해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는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