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만연수원에 ‘굴삭기 교체비용 7440만원’ 지원
IPA, 인천항만연수원에 ‘굴삭기 교체비용 7440만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오전 인천항만공사 5층 사장실에서 남봉현 IPA 사장(왼쪽)과 강진수 인천항만연수원 원장이 ‘교육용 장비(굴삭기) 지원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인천항만공사)

IPA-인천항만연수원, 교육용 장비 지원협약 체결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항만공사(IPA)가 노후 된 교육용 굴삭기 교체 예산 7440만원을 인천항만연수원에 지원했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가 20일 오전 인천항만공사 5층 사장실에서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원장 강진수)과 ‘교육용 장비(굴삭기) 지원 협약’을 체결한 후 교육용 굴삭기 교체비용을 지원 했다고 밝혔다.

IPA에 따르면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인천항만연수원)에서 보유 중인 교육용 굴삭기는 95년식 기종으로 노후화로 인해 고장이 잦고 장시간 주행이 불가능해 교체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14톤 규격의 굴삭기 1대 구매에 필요한 1억 3750만원 중 7440만원을 지원했다.

IPA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의 경쟁력 강화와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항만인력 양성사업 추진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향후에도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해 인천항 발전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인천항만연수원에 총 10억 원 이상의 교육시설 도입자금을 지원하는 등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