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교인 납치 감금 인권피해자 대책위 에리카와 야스에 위원장이 일본대사관 앞에서 탄원서를 읽고 있다(지난 3월 23일 관련사진).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이길상 기자] 통일교는 오는 21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에서 12년 5개월 동안 납치 감금돼 인권탄압을 받은 고토 토오루 씨를 초청해 납치 감금 실상을 폭로하는 기자회견을 연다.

또한 한국인 남편과 결혼한 일본부인, 즉 납치 감금의 공포로 일본에 가지 못하는 300여 명이 일본 전통의상 기모노를 입고 그동안 납치 감금됐다 탈출한 사례를 발표한다.

이들은 한국 이명박 대통령과 일본 하토야마 총리에게 이런 절박한 상황을 알리고, 납치 감금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하소연할 예정이다.

고토 토오루 씨는 182cm의 장신으로 12년 5개월 동안이나 납치 감금 됐다 2008년도에 탈출했다. 탈출 당시 그의 몸무게는 초등학교 5학년 학생 몸무게인 39kg밖에 나가지 않았다.

고토 씨는 기자회견에서 감옥 같은 방안에서 날마다 매를 맞고, 욕을 먹는 등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생활은 생지옥이었다고 폭로할 예정이다. 또 고토 씨는 자신을 납치 감금하는 데 주도한 역할을 한 좌익계 변호사와 기독교 목사, 그리고 납치를 방조 묵인한 일본 정부를 인권적 측면에서 강력히 규탄할 예정이다.

피해자들은 납치 감금 사건에 대해 “종교적 자유가 헌법에 보장된 일본에서 신앙이 다르다는 이유로 자행되고 있다”며 “납치 감금은 일본의 일부 기독교 목사와 사업적 성향의 변호사, 그리고 좌익 강제 개종업자들이 주도해 통일교 신자를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이로 인한 피해자는 1966년 첫 납치사건이 발생한 이래 43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통일교 측은 잠정 집계하고 있다.

납치 감금 사건은 단순한 가족과 종교문제가 아니라 헌법에 보장된 개인의 인권을 탄압하는 문제이다. 이에 납치 감금 피해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다문화사회로 변화돼 가고 있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일본부인들이 납치 감금의 공포로 고향인 일본에 가지 못하는 근본적인 대책을 한·일 양국 최고 지도자에게 호소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납치 감금 피해자들은 지난 3월 23일 일본대사관 앞에 모여 일본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납치 감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것을 요구한 뒤 1만 1857명이 서명한 탄원지지서를 탄원서와 함께 일본대사관에 제출한 바 있다. 납치 감금 사건은 비단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일부 개종목사의 의해 자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