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제26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대회 참가자 단체사진. (제공: 재능교육)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전국 시낭송 애호가들의 시낭송 축제의 장인 재능시낭송대회 예선대회가 개막을 앞두고 지역별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10일부터 시작됐으며 지역별 예선대회가 시작되기 1주일 전까지다.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후원하고 재능문화와 한국시인협회,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는 이번 지역 예선 대회는 전국 16개 지역에서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지역별 일정은 ▲5월 27일(토) 대구 ▲6월 3일(토) 대전 ▲6월 4일(일) 부산 등 10월까지 진행된다.

각 지역의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올해 12월 서울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의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해당 지역의 시·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또한 학생부 우수 성적자를 배출한 지도교사에게는 지도교사상을 수여한다.

재능시낭송대회 학생부 본선 대상에게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과 트로피, 장학금이 주어진다. 성인부 본선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과 트로피, 상금이 주어지며,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www.jeipoetryrecitation.org)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대회 일정 및 요강도 확인할 수 있다. 참가 및 관람은 모두 무료다.

재능시낭송대회 개최를 맞아 ‘소문왕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재능시낭송대회 SNS에 게재된 이벤트 글을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재능교육은 ‘스스로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한 스스로학습법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스스로학습시스템을’ 개발 및 보급한 종합교육문화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재능교육은 교육사업 외에도 감수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재능시낭송대회, 재능동화구연대회 등 기업의 일반적인 문화 사업과는 다른 시도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