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정읍시 정우면 수금리에 효도비 제막 기념식을 진행한 후 지역 어르신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독거노인 핑크보자기 반찬봉사와 국가유공자초대공연 등 공로 인정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대표 이만희)이 지난 10일 사단법인 한국효도회로부터 공로대상 표창을 받았다.

한국효도회는 이날 정읍시 정우면 수금리에 효도비 제막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표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유성엽국회의원, 김생기정읍시장, 광주시의장등 110명의 귀빈들이 참석했다.

한국효도회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의 꾸준한 효도행의 공로를 인정하고 선양하기 위해 이 행사에서 표창을 전달했다.

이날 효도비 제막이 된 정읍지역에서는 신천지자원봉사단 정읍지부가 지난 몇 해 동안 경로당봉사, 국가유공자초대공연, 독거노인대상 핑크보자기 반찬봉사 등 이 시대의 부모님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묵묵히 진행해왔다.

한국효도회 배갑제 이사장은 “신천지자원봉사단은 꾸준히 어르신을 섬기는 일을 실천하면서 지역 사회 공헌활동을 펼쳐 귀감이 된다”라고 밝혔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김종협 사무국장은 “자녀라면 마땅히 이 시대의 부모님을 공경 하는 것이 의무라고 생각한다”라며 “부모님이 이 나라를 물려주지 않았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효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전국 각 지역에서 ‘백세만세’경로당 이미용·건강 봉사 , ‘핑크보자기’ 독거노인 반찬봉사, ‘자연아 푸르자’환경정화 봉사 등을 통해 지역 사회의 빛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