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기가인터넷에 힘입어 SK·KT·LG인터넷+IPTV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기가인터넷은 기존 초고속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인터넷서비스다.

기가인터넷가입을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다양한 인터넷가입사이트도 생겨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SK·KT·LG인터넷가입 요금과, 사은품을 비교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가 소비자들을 가장 만족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KT인터넷 가입신청을 알아보던 김경수(35, 가명)씨도 2년 전에 인터넷신청 했을 때는 관련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가까운 대리점을 통해 아무런 메리트 없이 신청을 했었는데 요즘은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얘기를 듣고 가입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수준의 인터넷가입사은품과 정확한 요금 컨설팅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인터넷공구카페 펭귄통신 관리자는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통한 가입은 소비자에게 좋은 혜택으로 다가오고 있지만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자극적인 문구로 순진한 소비자를 현혹시켜 사기를 치는 업체가 있으니 인터넷가입신청을 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가입사기 예방을 위한 몇 가지 주의사항으로 ▲사이트 하단에 업체정보가 기재돼 있는 곳을 확인할 것(사업자등록, 통신면허, 회사주소) ▲최근 게시글이나 접수목록을 확인해 정상 영업 중인지 확인할 것 ▲요금 상담 시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금액을 안내하는 곳인지 확인할 것 ▲인터넷 가입 시 현금지원 금액이 타 사이트와 비교해 크게 차이가 나는 곳은 피할 것 등을 안내했다.

이어 “인터넷가입사은품을 많이 받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일이지만 그전에 꼭 안전한 업체인지 확인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펭귄통신카페는 가입현금지원과 함께 인터넷신청 설치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