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IL 구도일패밀리 캐릭터 이색마케팅 현장 사진자료 (제공: 에쓰오일)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에쓰오일(S-OIL)은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부산 사직야구장에 자사의 마스코트 ‘구도일(GooDoil)’의 다양한 모습을 전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2017 프로야구 시즌 기간에 롯데자이언츠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구도일 패밀리 조형물 전시, 탈인형 응원 퍼포먼스, 구도일 시구·시타 등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동안 시민 생활 속으로 찾아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해온 구도일 패밀리가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로 활동영역을 넓힌 것이다.

에쓰오일은 사직야구장 외야 관중석 상단에 높이 4미터, 무게 200킬로그램이 넘는 구도일 패밀리(구도일/구대디/구미소) 대형 조형물 4개를 설치했다. 프로야구장 내 대형캐릭터 조형물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것이다. 구장 밖에서는 1미터 크기의 구도일 캐릭터 14종이 야구 웹툰작가 최훈의 롯데자이언츠 캐릭터 60종과 함께 설치되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조형물 외에도 치어리더 복장의 구도일·구미소 탈인형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한다. 응원단상에서는 치어리더와 함께 응원전을 펼치고, 기념사진도 찍는 등 경기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우는 역할도 한다. 구도일패밀리와 치어리더의 합동응원은 롯데자이언츠 제2구장인 울산 문수경기장에서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에쓰오일은 구도일·구미소 시구·시타 행사를 진행하고, 부산지역 에쓰오일 주유소 이용고객 대상에게 관람권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프로야구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 인기스포츠인 만큼 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와 캐릭터 가치를 높이고, 지역판매를 늘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