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까지 수강 신청… 100세 시대 노후대비 자격증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정학동)은 100세 시대 안정적이고 확실한 노후대비를 위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다양한 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자격취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사회가 고령화 되고, 복지사각지대가 부각되면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 또한 공론화되고 있다. 최근 사회복지시설의 사회복지사 채용이 의무화되면서 사회복지사는 10년 후 전망 좋은 일자리에도 지속 선정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2017년까지 사회복지직 공무원 7000명 채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타 공무원 직렬 대비 낮은 경쟁률을 자랑하는데,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이 필수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100% 온라인 수업과 실습만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학습기간은 최단 1년으로 13과목의 수업을 이수할 수 있으며, 전체 온라인으로 진행돼 편리하다. 이후 사회복지 현장 실습 1과목 총 120시간만 실시하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과정은 이달 5일에 수강 신청을 시작하여,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된다. 개강일은 5월 3일이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수강하면, 사회복지사 1급을 비롯한 28종 자격증 강의도 무료로 지원한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생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학기 당 성적순 1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시상하며, 과락 과목에 한해서는 수강료 전액을 감면하는 재수강 장학 제도도 운영 중이다.

에듀윌은 사회복지사 2급 과정과 함께 보육교사, 청소년 지도사, 경영학, CPA 등의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