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유도회 서울시본부가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성균관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연 가운데 제20대 김동대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성균관유도회 서울시본부 회장 취임식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성균관 김동대 전 총무처장이 성균관유도회 서울시본부 신임회장으로 4일 공식 취임했다.

성균관유도회 서울시본부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성균관에서 제19·20대 서울시본부 회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유도회의 본분은 사람의 본성에서 우러나는 인의예지(仁義禮智) 네 가지 마음씨를 살아 움직이게 일깨워주는 것”이라며 “서울시본부를 중심으로 서울지역의 각 지부를 재조직하고 활성화해 인성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림지도자들과 협력하고 서울시본부 임원들과 늘 상의해 업무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오늘날은 물질적으로는 풍요로워졌으나 전통적 사회질서와 도덕성은 점점 피폐해졌다”면서 “도덕질서를 바로 세워 국민에게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사업을 전개해야 한다”고 다짐했다.

제19대 원재식 전임회장은 이임사에서 “오늘날 우리 사회는 마치 120여년 전과 같다. 당시 선비들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해 사회가 어지러웠다”며 “이제는 마음을 서로 굳건히 해 다시 힘차게 뛰어야 할 때”라고 당부했다.

성균관유도회는 1945년 전국의 유림 대표들이 모여 유교 중심으로 윤리를 확립해 사회질서 등을 순화시킬 목적으로 결성된 단체다.

▲김동대 신임회장(왼쪽)이 성균관유도회 서울시본부 제20대 회장 취임식에서 제19대 원재식 전임회장에게 서울시본부기를 건네받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