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가입 통신사 (제공: 펭귄통신)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기가인터넷가입을 알아보던 김모(36, 직장인)씨는 ‘인터넷가입현금 최대 100만원’이라는 문구에 현혹돼 모 사이트에 가입상담을 요청했다.

막상 상담이 진행되고 돌아오는 답변은 100만원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애매모호한 이야기뿐이었다. 그러나 실제로 지급해주는 금액은 40만원도 채 안되는 금액이고 나머지는 어디서 가입하든 받을 수 있는 할인혜택을 사은품을 주는 것처럼 포장해서 안내를 하는 것이었다. 김씨는 평소 관련 정보를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상담원 말솜씨에 혹해서 가입신청을 하고 말았다.

결국 김씨는 과장광고에 속아 다른 업체와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마저 놓치고 남들보다 적은 인터넷가입사은품을 받고 가입을 하게 됐다. 이처럼 허위광고, 과장광고에 속아 인터넷가입을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수많은 인터넷가입 사이트 광고 속에서 어떻게 진짜를 찾을 수 있을까. 이와 관련해 공식대리점인증을 받은 온라인가입카페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알아볼 때는 꼭 3개 이상의 업체와 비교를 해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할인받는 금액을 현금 지급하는 금액처럼 속여 허위광고를 하는 업체들은 다른 사이트들과 비교했을 때 가입사은품 금액이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입자가 직접 시간을 투자해서 비교해보지 않는다면 허위광고에 속을 수밖에 없다. 허위광고 업체뿐만 아니라 가입사기업체도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꼭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숙지하고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펭귄통신은 가입사은품 뿐만 아니라 4월 이벤트로 인터넷 설치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 제주도 왕복항공권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