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서부발전 정하황 사장이 우수한 실적을 낸 협력기업에 감사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서부발전)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정하황)이 30~31일 양일 간 충남 예산(덕산 리솜리조트)에서 2·3차 수탁기업협의회 상반기 정기총회와 성과공유 아카데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정기총회는 협력 중소기업 간 교류 및 우수사례 공유로 수탁기업협의회 활성화와 효율적인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윤계기산업 등 60개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서부발전의 국내·외 동반성장 추진사업(R&D, 3대 성과공유과제, 산업혁신)은 물론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관세청, 무역보험공사, 한국생산성본부 등 유관기관과의 공동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회가 개최됐다.

지난 2016년도 서부발전 참여 동반성장 사업이나 프로그램(해외판로, 연구과제 분야 등 5개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나타낸 코펙스 등 5개 기업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포상금도 전달됐다.

특히 에코파워텍(대표 조윤정)은 지난 2016년 서부발전이 주관하는 해외 시장개척단에 참여해 인도네시아에 처음으로 수출에 성공,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협력재단이 주관한 성과공유 아카데미는 성과공유제의 올바른 이해부터 수의계약 절차·실행방안 코칭 및 과제 실습까지 중소기업들이 기술개발이나 공정개선, 위탁기업과의 사전 계약체결 등 공동 활동시 반드시 습득해야 할 개념과 사례를 공유하는 유익한 행사였다는 평가다.

정하황 서부발전 사장은 “수많은 부품으로 이뤄진 발전설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양질의 전기가 공급되는 것은 협력기업과 상생의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