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가운데)이 에너지자립 공부방 1호에서 어린이와 함께 탁상용 태양광등 조립을 하고 있다. (제공: 에너지공단)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케이씨씨(대표이사 정몽익)와 함께 30일 ‘에너지자립 공부방 1호’를 선보였다.

‘에너지자립 공부방’은 한국에너지공단이 펼쳐온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케이씨씨와 협업해 태양광 발전을 통해 생산한 전기를 공부방에서 활용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에너지자립 공부방 1호(서울 방배동 소재)는 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2.24kW)를 설치해 월 평균 300kWh에 달하는 전력사용량을 태양광으로 충당함으로써 에너지자립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마을공동체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공부방에 태양광 설비 설치와 더불어 페인트칠하기 등 친환경 리모델링 작업도 지원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효율적인 에너지사용에 동참해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과 공단 임직원들은 에너지자립 공부방 아이들을 비롯한 마을 주민들과 탁상용 태양광등을 함께 만들고 사내 기부 이벤트를 통해 모은 중고 장난감과 고효율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공단은 향후 공부방 청소년들에게 학습용 앱(APP)을 무료지원하고 에너지 나눔 캠프를 주최하는 등 지속적인 에너지 나눔 멘토링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과 ㈜케이씨씨는 이번 ‘에너지자립 공부방 1호’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50개 공부방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공단이 ㈜케이씨씨와 협업해 추진하는 에너지자립 공부방 1호를 첫 신호탄으로 삼아 태양광 등 친환경 에너지원과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에너지자립마을을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