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3월 30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한국과 프랑스 양국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 3회 한·불 고위 다이얼로그’에 참석해 한국과 프랑스의 경제·문화·외교적 공생 방안을 논의했다. 조양호 회장(오른쪽)이 한국측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제공: 한진그룹)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미국과 중국 양국과 균형적인 외교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시장 변화에는 선제적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유연한 정책과 전략이 필요하다”고 30일 밝혔다.

조양호 회장은 이날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제 3회 한·불 고위 다이얼로그’에 참석해 “한국과 프랑스가 처한 상황은 각각 다르지만, 양국이 이를 공유하고 나아가 동반자적이고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회장은 첫 번째로 열린 ‘중국과 미국의 시장 변화와 전망’ 경제 세션에서는 한·불 재계 및 학계 고위 인사들이 토론자로 참석한 가운데 한국 측 좌장을 맡았다.

그는 이 자리에서 중국과 미국의 시장상황을 진단하는 한편 이러한 변화가 한국과 프랑스에 미치는 영향 및 한·불 양국 경제가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한 논의를 주도했다.

조 회장을 비롯한 한국과 프랑스 양국 고위 관계자들은 이날 양국의 경제·문화·외교적 공생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조 회장은 이어 저출산 세션에서는 토론자로 직접 참여해 저출산, 고령사회의 늪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난 프랑스의 교훈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저출산 및 이에 따른 사회적 문제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