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교통공단 사옥 전경 (제공: 도로교통공단)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29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최고인 ‘3년 연속 S등급 달성 및 1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2004년부터 (준정부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다.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 경쟁 강화를 위해 2014년도부터 그룹별 상대평가를 시행(S-A-B-C 등급)한 결과 도로교통공단은 안전·평가관리 그룹 내 유일의 ‘3년 연속 1위 및 S등급′을 받았다

도로교통공단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2016년을 고객만족경영 원년의 해로 삼고,‘신(新) 고객만족 경영 선포식’을 선언, 반복민원 등 악성민원 해결에 주력했다. 고객응대 강화를 위해 CS Leaders(관리사) 등 다수의 CS전문가를 양성했으며 ▲교통안전 교육장과 운전면허 시험장의 민원안내시스템 개선 ▲도로주행 응시 대기시간 안내 시스템 구축 ▲민원안내 실명제 시행 ▲인터넷 사전예약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고객맞춤형 서비스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직원불편을 해소하고 소통창구 강화를 위한 ‘응답하라! Koroad 익명 게시판’을 운영했다. 이를 토대로 외부고객 서비스 품질향상의 발판을 마련했다.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감동과 국민행복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는 도로교통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